Rebuild Corea

안녕하세요,

웹사이트 rebuildcorea.org 에서 알립니다.

방문하자마자 화면 아래 쪽에서 보셨을 < third-party tracking 에 대한 동의 >를 요구하는 배너는 웹사이트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에서 수집하는 정보이고, 저희 Rebuild Corea와 무관합니다.

Rebuild Corea는 방문하신 여러분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이유가 없습니다.

저희는 독자 여러분이 Rebuild Corea 설명글을 읽고 오해한 점을 바로잡기 위함과 좋은 정보를 공유하는 공익 목적으로 운영합니다. 광고수익은 추구하지 않습니다.

저희가 제거할 수 없는 배너이지만, 그럼에도 독자께서 불편하실 수 있기에 사과드립니다. 서비스 업체를 바꿀 예정입니다.

💎

저희 이메일 ben@rebuildcorea.org 에 문제가 있음을 뒤늦게 알고 닫았습니다. 이메일을 보냈지만 답을 받지 못한 분들께 죄송합니다.

다른 연락처가 마련될 때까지, 저희와 소통을 원하시는 분을 위해 아래 웹사이트를 임시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readcorea.info(한국어) 블로그의 아래 쪽에 있는 < 이메일(email) 보내기 - Contact Form > 에서 용건과 이메일 주소를 적어 보내시면 답장을 받으실 겁니다.

Rebuild Corea는 연락 주신 모든 분들께 답을 드리고 있으니, 혹시 답을 듣지 못한 분은 확인하고 다시 보내주세요.


찾아오신 모든 분들,
찬찬히 읽고 공유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Rebuild Corea


💎

아래 글을 꼭 읽어 주시고, 가족 · 친구 · 지인들과 공유해 주세요!

자립 위한 투혼의 역사 10년이 역사 교과서에서 사라졌다

1897. 10. 12 새벽 6시 환구단에서 유효기간이 끝난 국호 '조선'
https://readcorea.blogspot.com/2026/01/contributor-to-independence.html

역사학자 · 기자 · 변호사가 국호도 모르는 나라 - 역사책 '환단고기'


💎

독자 여러분,
대한인들이 힘을 모으면 대한민국을 바로 세울 수 있습니다.
모든 사람이 존중 받는 평화롭고 건강한 나라가 될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합시다.
우리 자녀 세대에게는 둘로 쪼개지지 않은 온전한 대한민국을 물려줄 수 있도록 뛰겠습니다.
함께 애써 주세요!

이 태극기는 미국 해군성 항해국이 1882.7 워싱턴 D.C. 에서 발행한 도면 책자인
Flags of Maritime Nations 5번째 발행본 도면9에 실린 모습입니다.
국가 이름 Corea 국기 National Ensign으로 정확히 기록된 사료.
(출처: 대한민국의 국호와 태극기의 유래 260쪽 설명과 261~263쪽 사진)


이 태극기는 "슈펠트 태극기" 1882. 5. 22 조미수호통상조약 체결 때 미국 측 전권특사였던 해군제독 Robert Shufeldt가 소장해온 모사본입니다. 제물포에서 열린 조미수호통상조약 조인식에 성조기와 함께 걸렸던 조선 국기 모습을 보여줍니다.
(출처: 대한민국의 국호와 태극기의 유래 276쪽 설명과 277쪽 사진)



이 태극기는 고종이 1885년 미국인 외교고문 Owen N. Deny에게 하사한 태극기입니다. "데니 태극기" 당시 국가행사에 쓰는 공식 태극기가 아닐 때에는 깃대의 위치에 따라 달라지는 4괘의 위치와 태극 문양을 자유롭게 그려 주고 받았다고 합니다.
(출처: 대한민국의 국호와 태극기의 유래 279쪽 설명과 280쪽 사진)



Comments

독자가 추천한 글🔹Popular posts

'판매장려금' 덫을 놓아 4천9백만 원 뜯어낸 "물류"업계의 털이범들

미친개가 쫓아온다고 생각하며 일하라고 했다니 이게 사람이 할 소리인가

국정감사에서 증언하던 검사가 감정이 복받쳐 울음을 터뜨렸다

1897. 10. 12 새벽 6시 환구단에서 유효기간이 끝난 국호 '조선'

자립 위한 투혼의 역사 10년이 역사 교과서에서 사라졌다

회사는 파산 위기 · 노동자는 일터를 잃었는데, 사주는 망하지 않는 기적

역사학자 · 기자 · 변호사가 국호도 모르는 나라 - 역사책 '환단고기'

꼭 읽어야 할 책 • 권하고 싶은 책 • 곁에 두고 자주 참고할 책

실시간 선박 위치정보에서 사고 위치는 달랐다, 의도적인 오류인가

그날의 진실을 알고 있는 당신을 기다립니다

이메일(email) 보내기🔹Contact Form

Name

Email *

Message *